베토벤 등이 활동한 시기로 18세기 후반에서 19세기 초반까지의 아주 짧은 시기이다. 특히18세기 후반에 일어난 산업 혁명과 자본주의의 대두, 바로크 시대의 종교와 귀족들의 절대 권력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난 시민혁명 등 이런 사회적인 영향은 음악과 미술 문화 등에서 막대한 영향을 끼쳐 교회와 귀
시민계급 출신의 한 젊은이가 유년 시절부터 연극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음으로써 상업을 본업으로 하는 시민적 삶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사랑에 있어서 빌헬름은 여배우 마리아네와 사랑을 하고 도피를 하며, 그 다음엔 감성적인 여성 필리네, 또 그 다음엔 이국적 외모와 신비적 침묵의 소유자
시민계급인데 그 중에는 속칭 부르주아지라고 불리는 금융업자·상공업자·법률가·의사·문필가 등 자유업 종사자들이 있었다. 이들은 재력과 능력이 뛰어나 사회 발전에 필요한 존재였다. 그러나 평민이라는 신분적 제약 때문에 특권귀족의 하위에 있었고, 정권으로부터 배제되어 있었으며, 경제면에
베토벤]
베토벤 Beethoven, Ludwig van 1770~1827, 독일의 작곡가,
역사상 최고의 작곡가로 지목되는 고전파 음악의 완성자, 낭만파 음악의 창시자,
본 태생으로 소년시대부터 본의 궁정에 음악가로 있었는데 빈에서 온 귀족 발르시
타인 백작의 추천으로 빈에 유학하여 하이든에게 배웠다. 처음엔 피아
역사는 당시 사회의 구조.형태를 대표하는 사건이나 상황의 기술이다. 즉 그 당시 사람들의 생활형태의 변천을 그린 것이다. 각 시대나 사회별로 존재하는 음악은 단순히 한두가지로 대표되어 기록되어내려오지만 실제 그 시대의 음악이 그 뿐이었을 것은 아닐것이니, 사회적 계급 즉 지배계층과 피지
Giuseppe Verdi(베르디) 1813.10.10 ~ 1901.1.27
국적 : 이탈리아
활동분야 : 예술
출생지 : 이탈리아 북부 파르마현 레론콜레
주요작품 : 《리골레토》(1851) 《라 트라비아타》(1853) 《아이다》(1871)
이탈리아 북부 파르마현(縣)의 레론콜레 출생. 처음 마을 성당의 오르간 연주자로부터 초보교육을 받고, 후에
시민계급이 문화를 담당함에 따라, 공개연주회의 원칙이 확립되기에 이른 것이다. 작곡가와 연주자의 기능이 분화되어, 19세기 이후 다수의 명연주자 ·명지휘자가 음악무대에 등장하게 된 것도 이 같은 공개연주회를 중심으로 하여 음악생활이 영위된 결과이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에 의해 구
시민계급, 농민의 지지도 받지 못해 수포로 돌아갔다. 시대적 고찰을 통한 L.V. Beethoven의 <장엄미사> Op.123, D Major 연구 :Credo를 중심으로, 이정 지음, 가톨릭 대학교, 2008
그러나 그 개혁이 내세운 이상주의는 그 뒤의 시대에도 변화를 추구하는 핵심으로 남았고, 특히 빈에서 살았던 20대의 베토벤에게는
베토벤은 몇 달 동안 작곡가인 요한 셍크에게서 대위법을 배웠으나 하이든에게는 이 사실을 숨겼다. 1800년 4월 2일에는 빈의 궁정극장에서 그의 교향곡 제1번이 대중적 공개 연주회로 초연 된다. 그의 아홉 곡의 교향곡은 모두가 귀족으로만 제한된 청중을 위한 것이 아닌 일반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개 연
모짜르트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30세 번후의 초기에 비해 고뇌, 투쟁, 비창, 승리 등을 연상시키는 심각한 걸작들 즉 교향곡 "운명", "전원", "피아노 소나타", "비창", "월광곡", "열정", 피아노협주곡 "황제", 가극 "피델리오" 등을 계속 발표하였다. 프랑스 혁명으로 후원자이던 귀족들도 몰락하자 그의 만